매치를 진행하면서 플래버들의 실력을 보고 레벨을 입력해요. 공정하고 일관적인 레벨 입력이 중요해요. 레벨은 팀 배정할 때 밸런스를 맞출 때 참고해요.
레벨 입력하기
경기를 진행하면서 레벨을 입력해요. 매치 종료 후 30분까지 입력 가능해요. 플래버들의 레벨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수 있도록 필수 입력 버튼이 있는 유저는 꼭 레벨을 입력해야 해요. 아래에서 레벨 입력 기준을 확인해보세요.
필수 입력: 오늘 경기에서 레벨을 필수로 입력해요. 2회 미만 참가자, 3경기 동안 기록이 안된 플래버예요.
레벨 입력 기준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레벨을 입력해요. 매니저님들마다 주관적일 수 있기 때문에 여러 매니저님들의 평가를 기준으로 레벨이 결정돼요. 드리블, 패스, 슈팅 뿐만 아니라 수비 능력, 체력, 적극성도 같이 보면 좋아요.
스타터
이제 풋살을 시작해 보이는 플래버에게 스타터 레벨을 부여해요. 골이 들어가면 하프라인에서 시작, 골키퍼는 백패스를 손으로 잡을 수 없는 기본적인 룰을 아직 익히지 못한 경우가 많아요. 공이 오면 당황하고는 해요.
패스: 우리 팀에게 패스를 주지 못해요.
드리블: 드리블을 아직 못해요.
슛: 슈팅을 아직 못해요.
공격: 아직 공격하는 법을 몰라요.
수비: 아직 수비하는 법을 몰라요.
체력: 한 위치에 서있는 경우가 많아요.
비기너
비기너는 풋살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됐어요. 패스, 드리블, 컨트롤이 서툴러요. 압박이 없는 편안한 상황에서는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압박이 있으면 실수가 많아요.
패스: 압박이 없는 편안한 상황에서 패스를 할 수 있으나 힘이 없고 부정확해요.
드리블: 공만 보고 드리블 하고 매우 느려요. 수비가 오면 당황하고 쉽게 빼앗겨요.
슛: 슈팅에 힘이 실리지 않아 가까운 거리에서 슈팅할 수 있어요.
공격: 공격하기 적절한 위치로 움직이기 어려워요.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공격을 해요.
수비: 수비하기 적절한 위치로 움직이기 어려워요. 수비를 하기보다 무작정 달려드는 경우가 많아요. 주변 사람들의 협력 수비가 필요해요.
체력: 공격이나 수비만 하며 공수 전환이 어려워요. 활동 반경이 작고 쉽게 지쳐요.
아마추어
아마추어는 기본기를 어느 정도 갖추고 플레이해요. 압박이 없으면 패스, 드리블, 컨트롤이 안정적이에요. 여유는 아직 부족해요.
패스: 압박이 없는 편안한 상황에서 패스를 잘해요.
드리블: 넓은 공간에서 드리블을 하며 압박이 들어오면 뺏기는 경우가 많아요.
슛: 확실한 찬스가 왔을 때 슈팅을 해요. 혼자 만드는 슈팅은 어려워요.
공격: 공격하기 적절한 위치로 움직이며 팀과 함께 공격할 수 있어요.
수비: 자세를 갖추고 수비를 하려고 노력해요.
체력: 공격과 수비 모두 영향력 있게 뛰다가 지친 모습을 보이고는 해요.
세미프로
세미프로는 공격과 수비 모두 안정적이에요. 부족한 자리를 채우며 플레이를 만들고 높은 확률로 패스, 드리블을 성공해요. 여유가 있는 일반인 에이스예요.
패스: 압박이 있어도 정확하게 패스해요.
드리블: 수비수를 앞에 두고 드리블 돌파하며 볼을 쉽게 빼앗기지 않아요.
슛: 슈팅에 힘이 있고 정확도가 높아요.
공격: 혼자서 공격 찬스를 만들 수 있어요.
수비: 자세를 갖추고 수비하며 공간을 막고 예측하여 볼을 가져와요.
체력: 공격과 수비 모두 영향력 있게 뛸 수 있는 체력을 가졌어요.
프로
프로는 고등학교 이상 또는 대학, 프로선수를 경험했거나 비슷한 실력이에요. 경기를 리드하고 승패를 바꿀 수 있는 실력을 가졌어요.
패스: 어떤 상황에서도 원하는 곳으로 패스를 해요.
드리블: 어떤 상황에서도 여유롭게 드리블을 하고 볼을 거의 빼앗기지 않아요.
슛: 어떤 상황에서도 유효 슈팅을 해요.
공격: 혼자서 쉽게 공격 찬스를 만들고 득점으로 연결해요.
수비: 자세를 갖추고 수비하며 공간을 막고 예측하여 쉽게 볼을 가져와요.
체력: 공격과 수비 모두 영향력 있게 뛰어도 여유로운 체력을 가졌어요.
레벨 입력 이렇게 하면 쉬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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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입력 유저를 먼저 지켜보고 레벨을 입력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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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치 중간에도 레벨을 기록할 수 있어요.
주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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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도적으로 실제 실력과 관계 없이 높거나 낮은 레벨을 기록할 경우 매니저 활동에 불이익이 생길 수 있어요